고양시, 미세먼지 저감 위한 ‘서해안 녹지벨트’ 조성

자유로 한강변에 가로숲 3.5㎞ 조성 완료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7/01 [12:56]

고양시, 미세먼지 저감 위한 ‘서해안 녹지벨트’ 조성

자유로 한강변에 가로숲 3.5㎞ 조성 완료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7/01 [12:56]

 

▲ 고양시, 미세먼지 저감 위한 ‘서해안 녹지벨트’  © 환경안전포커스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고양시는 미세먼지 없는 파란 하늘이 있는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 지원을 받아 자유로 한강변에 3.5에 이르는 서해안 녹지벨트를 조성했다고밝혔다.

 

서해안 녹지벨트 조성사업은 중국 등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여름철폭염으로 인한 도시 열섬화 등에 대비하고자 계획한 것으로, 일산서구(법곳동, 구산동 일원) 자유로 중앙분리대 3.5구간에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좋은 소나무와 메타세쿼이아를 약 700여 주 식재했다.

 

자유로에 심어진 나무 한 그루는 연간 35.7g의 미세먼지를 흡수차단하는 효과가 있으며, 름철 무성하게 자란 잎과 가지는 뜨거운 햇빛을 차단해 도시열섬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심어진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모여 도시를 푸르게 변화시키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서해안 녹지벨트 사업으로 조성된 메타세쿼이아 가로 숲은 앞으로 고양시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길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민선 7기에 접어들면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적인 대책으로 고양하천 푸른숲길 100리 조성 가로수 2열 식재 가로화단 등 도심숲 조성 등에 대한 활발한 녹지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