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과대포장 줄이기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김은해 | 기사입력 2020/07/02 [13:00]

환경부, 과대포장 줄이기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김은해 | 입력 : 2020/07/02 [13:00]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환경부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양이원영 의원실, 안호영 의원실과 함께 7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과대포장 줄이기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 토론회 포스터  © 환경안전포커스

 

토론회에는 홍정기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양이원영의원, 제조업계, 유통업계, 전문가, 시민사회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과대포장 줄이기를 주제로 전문가, 시민사회, 업계등에서 3가지 주제발표를 하고, 지정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오재영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센터장이 국내외 친환경 포장 기술과 정책 동향을 소개한다.

 

이어서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이 시민사회 입장에서 바라본 우리나라 과대포장의 현실과 개선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예현숙 피앤지(P&G) 상무가 친환경 포장을 위한 실제 업계의추진 현황 등 현장의 상황에 대해 발표한다.

 

발제 이후 신양재 한국포장학회 회장의 사회로이채은 환경부자원순환정책과장, 이광림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상무, 유봉준 한국식품산업협회 본부장, 김남수 애경산업 본부장, 김미화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 서종철 연세대학교 교수등이 토론을 펼친다.

 

토론회에서는 특히 관련 업계, 시민사회, 전문가 등 다양한 시각에서현재 우리나라의 과대포장 문제를 진단하고, 포장재 감축을 위한 개선방안을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홍정기 환경부 차관은 과대포장 줄이기는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의최대 위협이 되는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필수적인 과제라고 강조하며,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최근 논란이 되었던 재포장 금지 제도를 성공적으로 시행하는 한편,관련된 제도 개선을 차질 없이 준비할이라고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환경부,과대포장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환경디엔에이(eDNA)로 비무장지대 멸종위기 야생생물Ⅱ급 버들가지와 다묵장어 서식 확인
이전
1/82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