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꽃박람회 재단, 시민과 함께 꽃의 도시 만들어요

고양시민 꽃씨 지원사업 23개동 54개 단체 참여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7/13 [09:43]

고양시 꽃박람회 재단, 시민과 함께 꽃의 도시 만들어요

고양시민 꽃씨 지원사업 23개동 54개 단체 참여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7/13 [09:43]

[환경안전포커스/김선정]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고양시민 단체 꽃씨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 완료하고 꽃씨를 배부했다고 밝혔다.

 

▲ 꽃씨지원사업 꽃씨전달/고양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꽃씨 지원 사업에는 고양동, 관산동 등 23개동의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부녀회, 주민협의체 등 54개 단체가 참여한다.

 

재단은 지난 10일 고양꽃전시관에서 꽃씨를 배부하며, 참여 단체를 대상으로 꽃씨 파종 및 유지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배부되는 꽃씨는 코스모스, 백일홍 등 5품종 190kg이다. 각 단체는 신청한 구역에 7월 내에 파종을 해야 한다.

 

고양시와 꽃박람회 재단에서도 꽃씨 파종을 추진한다. 일산호수공원에는 코스모스,춘자국 등을 파종하고, 원당화훼단지와 공릉천 일원에는 왜성해바라기, 코스모스 등의 꽃씨를 뿌린다. 킨텍스 지원부지에는 황화 코스모스 115kg을 파종할 예정이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박동길 대표이사는 이번 가을에는 고양시 곳곳에서 아름다운 꽃을 보며 힐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꽃 도시 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2020고양가을꽃축제는 꽃 소비 활성화 및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캠페인으로 926일부터 1011일까지 일산호수공원과 원당화훼단지에서 무료로 개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