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침입범죄 예방 위한‘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시행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7/22 [10:05]

파주시, 침입범죄 예방 위한‘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시행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7/22 [10:05]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파주시는 오는 27일부터 금촌1동 및 교하동 단독·다세대·연립 주택 540동에 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을 실시한다.

 

▲ 파주시 침입범죄 예방 위한 '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파주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은 경찰서와 협의해 주택침입 등의 범죄가 발생하기 쉬운 단독 및 공동주택 밀집지역을 선정했고, 외벽에 설치된 도시가스 배관에 특수형광물질을 도포함으로써 범죄에 대한 사전예방 효과와 범죄 발생 시 범인의 추적, 검거를 용이하게 하고자 추진한다. 특수형광물질 도포는 7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추진할 예정이다.

 

특수형광물질은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자외선 특수 장비를 비추면 흔적이 드러나며, 손이나 옷 등에 묻으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또한 도포가 완료되면 도포지역에 경고판과 현수막 등을 설치해 범죄를 미연에 방지하고 주민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태연 파주시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범죄발생률을 낮추고 시민의 안전체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파주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현재 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 뿐만 아니라 안전취약지역 로고라이트 설치사업, 우범지역 CCTV 설치사업 등 범죄예방을 위한 사업들을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 수염풍뎅이, 청주에서 신규 서식지 발견
이전
1/81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