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여름 장마철 대비 농기계 안전 관리 당부

장마철 농기계 침수 피해 예방 위해 문자 발송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7/22 [10:12]

파주시, 여름 장마철 대비 농기계 안전 관리 당부

장마철 농기계 침수 피해 예방 위해 문자 발송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7/22 [10:12]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파주시는 집중호우가 잦은 여름 장마철을 맞아 고가의 농기계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관과 관리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 여름 장마철 대비 농기계 안전 관리/파주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특히 올여름에는 비가 잦아 농기계 안전관리 요령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우선 침수 우려가 없는 안전한 곳에 농기계를 보관하고 야외 보관 시 방수포 등으로 단단히 고정해야한다. 엔진시동 및 축전지 관리와 각종 필터류, 오일류, 연료 등을 관리해야하고 농기계가 침수된 경우 바로 시동을 걸면 엔진이 손상되거나 배선이 탈 우려가 있으므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 후 정비해 사용해야 한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농기계 침수 시 응급조치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경제적 손실은 물론 향후 영농에도 지장이 있을 수 있다농기계 침수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예비특보 발령 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이용자 및 관내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사전 문자 메시지를 발송해 농기계 침수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기계 관리와 정비요령에 대한 정보는 농촌진흥청포털 농사로(www.nongsar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단계별로 동영상과 사진이 수록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과 농업기계팀(031-940-5265)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