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영유아 비대면 구강보건교육 지원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7/28 [11:37]

의정부시보건소 영유아 비대면 구강보건교육 지원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7/28 [11:37]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의정부시보건소 구강보건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기존 운영 중이던 영유아 대상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의 구강보건서비스 제공을 잠정 중단하는 대신, 비대면 구강보건교육 지원을 통한 자체적 구강건강 관리 활성화를 도모한다고 밝혔다.

 

▲ 영유아 구강 보건교육 재료/의정부시보건소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비대면 구강보건교육 지원 내용은 신청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중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제출한 기관에 한하여 쓱쓱싹싹 치카포카구강보건 학습지,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불소양치용액, 어린이 캐릭터 칫솔 등을 제공한다.

 

관내 어린이집 관계자는 기존 어린이 구강배움터가 잠정 중단한 것에 대한 아쉬움은 있지만, 코로나19로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할 수 있는 비대면 구강보건교육 사업으로 대체 운영되는 것에 안심이 된다는 뜻을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충치는 학령기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건강문제 중 하나로 예방적 차원의 구강보건교육이 중요하며, 올바른 칫솔질 습관화를 통해 스스로의 치아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야 한다. 이를 위해,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비대면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구강보건사업에 차질 없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 수염풍뎅이, 청주에서 신규 서식지 발견
이전
1/81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