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비대면 건강실천사업 우리동네 걷기왕 돌발이벤트 실시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7/29 [13:21]

의정부시보건소, 비대면 건강실천사업 우리동네 걷기왕 돌발이벤트 실시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7/29 [13:21]

[환경안전포커스/김선정]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비대면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71일부터 831일까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워크온)을 이용한 권역별 걷기 대항전 우리동네 걷기왕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동네 걷기왕은 참여한 개인이 걷기 실천을 하면 개인 걸음 수를 모아 권역별 걸음 수를 산출하여 가장 걸음 수가 높은 권역의 참여자에게 건강홍보물품을 제공한다.

 

 

걷기 실천 동기부여를 위해 여러 가지 돌발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 다짐 인증샷 게시, 하루 걸음 수 최우수자 선정 등을 했다. 이번에는 특히 걷기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2가지 이상의 식품군이 포함된 균형 잡힌 아침밥 사진 인증 등 참여자의 재미 유발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2가지 이상의 식품군이 포함된 균형 잡힌 아침밥 사진 인증샷/의정부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식품군이란 5가지 식품군으로 곡류군(, , 감자, 고구마 등), 고기생선달걀콩류(소고기, 돼지고기, 두부, , 닭고기, 달걀, 오징어 새우 등), 채소류(김치, 당근, 오이, 다시마, 버섯 등), 과일류(수박, 참외, 복숭아, 바나나 등), 우유 및 유제품류(우유, 치즈, 요거트 등)이다. 이 중 2가지 이상의 식품군으로 아침밥 인증을 하는 경우 건강홍보물품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은 평소 허리 통증으로 인하여 걷기를 매일 만보 이상 실천하여 통증도 없애고 영양소가 골고루 있는 제철 과일 등 건강한 식생활 실천으로 건강을 되찾고 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 우리동네걷기왕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