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토요야외 상설 8월공연

‘ 판악(樂) 몽(夢)·매(賣)·난(難)·망(忘)’

지영재 | 기사입력 2020/07/29 [18:15]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토요야외 상설 8월공연

‘ 판악(樂) 몽(夢)·매(賣)·난(難)·망(忘)’

지영재 | 입력 : 2020/07/29 [18:15]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조병기)은 8월의 첫 공연으로 8월 1일 오전 11시 전당 벚꽃길 야외공연장에서 예악국악단의 ‘판악(樂) 몽(夢)·매(賣)·난(難)·망(忘)’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다섯번째 야외공연에서는 벚꽃길을 찾은 많은 시민에게 아름다운 국악의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예악국악단의 예악은 예도 예(禮), 즐길(풍류) 락(樂)이다. ‘예의 있는 음악’ 이라는 뜻과 "예의 있게 즐긴다는 뜻이 있고 또한 예(禮)악(樂)은 ‘예법의 음악’이 되기도 한다. 예의 있는 음악을 예의 있게 즐겨 현대 음악적 도전을 멈추지 않으며, 한편으로는 예법의 음악을 추구, 유지, 계승하는 단체이다.

 

이번 공연은 판소리형식(판)과 퓨전국악(악)이 합쳐진 신 판소리 판악이다. 이를 통해 대중들에게 판소리의 색다른 무대를 선사한다.

 

다가오는 8월의 다양한 공연으로는 8일 크로스오버 앙상블 무아의 ‘코로나 극복 충전콘서트 소풍’, 15일 세션스튜디오의 ‘드럼콘서트’, 22일 아마빌레의 ‘아마빌레와 떠나는 영화 속 한 장면들’, 29일 풍물굿패참넋의 ‘코로나야! 물렀거라 풍물 한마당’으로 토요야외 상설공연이 진행 될 예정이며, 야외공연은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매주 토요일 오전11시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지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 수염풍뎅이, 청주에서 신규 서식지 발견
이전
1/81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