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 개강 실생활 활용 다양한 집수리 방법 교육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8/05 [14:29]

광명시,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 개강 실생활 활용 다양한 집수리 방법 교육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8/05 [14:29]

 

▲ 광명시는 8월4일 광명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를 개강했다/광명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 광명시는 8월4일 광명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를 개강했다.  © 환경안전포커스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광명시는 4일 광명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수강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를 개강했다.

 

광명 골목숲 집수리학교는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 소규모재생사업에 선정된광명 골목숲 Urban Promenade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광명시에서 집수리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실용적인 교육으로 수강생 모집 이틀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주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집수리 학교는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91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 타일, 방충망, 전기, 문고리 수리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집수리 방법을 알려준다.

 

개강식에서 참석한 장병국 도시재생과장은 광명3동 지역은 노후주택이 밀집되어 집수리에 대한 교육과 이해가 요구되는 지역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내 집을 고치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집에 대한 애착을 더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이번 집수리학교를 시작으로 하여, 수강생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 집수리 학교를 정기화할 방침이다.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문의는 광명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광명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명시, 집수리학교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