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소각산불없는 녹색마을’ 봉성면 창평리, 석포면 대현리 2곳 선정!

지상재 | 기사입력 2020/08/12 [14:20]

봉화군, ‘소각산불없는 녹색마을’ 봉성면 창평리, 석포면 대현리 2곳 선정!

지상재 | 입력 : 2020/08/12 [14:20]

[환경안전포커스/지상재] 화군(군수 엄태항)은 2020년도 소각산불없는 녹색마을에 봉화군 봉성면 창평리, 석포면 대현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2020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캠페인은 전국 산불발생의 30%를 차지하는 불법소각에 의한 산불근절을 위해 시행되는 제도로,

 

봉성면 창평리와 석포면 대현리는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이장을 중심으로 논·밭두렁 태우기, 불법쓰레기소각 등 산불의 원인이 되는 행위 근절과 산불감시 활동에 나서 산불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녹색마을 서약을 성실히 이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봉성면과 석포면에서는 지난 11일(화) 오후 2시, 각 마을회관에서 이장을 비롯한주민 일동이 참석한 가운데 소각산불없는 녹색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김기연 석포면장은 “시기별 대책에 따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장님의 헌신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고, 이양재 봉성면장은 1회에 그치지 않고 우수마을이 계속 배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했다.

 

  © 지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봉화군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