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6.25전쟁 70주년 기념 문화공연 행사 개최

히스토리텔링 공연 「기억과 공감, 그 날」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8/12 [14:13]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6.25전쟁 70주년 기념 문화공연 행사 개최

히스토리텔링 공연 「기억과 공감, 그 날」

홍대식 | 입력 : 2020/08/12 [14:13]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은 8월 11일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보훈단체 회원 및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히스토리텔링 「기억과 공감, 그 날」이라는 주제로 문화공연을 개최하였다.

 

올해는 6.25전쟁 70주년인 해로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참전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하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대한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는 경북 출신 국군을 주인공으로 한 가상의 창작 단막극 공연과그 시기에 대한 짧은 강연으로 이루어졌으며, 우리가 겪었던 6.25전쟁과 그 속의 삶과 희생, 기억들을 펼쳐 보임으로써 자유와 평화에 대한 감사함, 그리고 미래에 이어나갈 국가수호의지와 나라사랑 정신을 다시 한 번 환기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목숨을 바쳐 우리나라를 지켜냈던 영웅들의 숭고한희생이 있었기에 평범하면서도 행복한 일상을 편안히 살아갈 수 있음에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보훈가족을 위한 예우 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국립생태원, 러시아 ‘표범의 땅 국립공원’과 생태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전
1/97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