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드론을 활용한 공동방제로 일손부족 해소에 큰 도움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8/21 [13:36]

의정부시, 드론을 활용한 공동방제로 일손부족 해소에 큰 도움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8/21 [13:36]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의정부시는 긴 장마 이후 도열병, 혹명나방 등이 증가하고 있어 교도소 앞 임차농지에 대해 드론을 활용한 공동 방제를 실시했다.

 

▲ 드론 활용 공동방제에 나선 사람들/의정부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드론을 이용한 공동방제는 대규모의 면적을 단시간에 방제할 수 있어 농약중독을 예방하고 농촌의 부족한 노동력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대체수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동방제는 연천농협과 의정부농협의 협조로 이루어졌으며, 교도소 앞 임차농 5농가의 14ha(42,800) 면적의 논을 방제했다. 새벽 5시부터 이루어진 공동방제에는 농업인, 조합장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2,500평의 논을 10분에 살포하는 드론을 보며 처음 접하는 신문물에 감동했다.

 

명수 의정부농협조합장은 조합원들이 고령화가 되고 있어 고민하다가 연천농협에서 드론을 빌려줘 공동방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인영 도시농업과장은 향후 추이를 봐서 의정부에서도 드론을 활용한 방제를 긍정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국립생태원, 러시아 ‘표범의 땅 국립공원’과 생태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전
1/97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