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가을철 농번기 농기계 임대, 공휴일도 시행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공휴일 정상근무 실시

김종상 | 기사입력 2020/08/26 [09:44]

파주시 가을철 농번기 농기계 임대, 공휴일도 시행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공휴일 정상근무 실시

김종상 | 입력 : 2020/08/26 [09:44]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파주시는 올봄 농번기철에 시행했던 농기계임대사업소 공휴일 정상근무 시행을 올가을 농번기인 9~11월에도 3개월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농기계임대사업소 내부/파주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전경)  © 환경안전포커스

 

농기계 임대사업소 공휴일 근무시간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일요일에 농기계가 필요한 경우 2~3일 전 전화 예약을 통해 기종별 임대 가능여부 확인 후 토요일 오후 5시부터 농기계 사전 수령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현재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농업기술센터 내)와 북부지소(파평면 덕천리) 등 총 2곳의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86, 380)하고 있다. 2019년 기준 총 2,730건의 농기계를 임대해 고가의 농기계 구입에 어려움이 있는 농가들의 일손 부족 해소 및 작업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파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 농기계 임대료 감면을 위한 제도정비를 최초로 건의했고 농림축산 식품부가 이를 수용해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농기계 임대료 50% 인하가 전국 시행됐다. 이에 따라 2020년에는 전년 대비 농기계 임대사업소 임대 실적이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하는 등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이번 농기계임대사업소 공휴일 정상운영 시행은 가을철 농번기를 맞아 추진하는 사항으로 농가 인력난 해소와 적기영농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용자께서는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명부 작성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농기계임대사업소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국립생태원, 러시아 ‘표범의 땅 국립공원’과 생태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전
1/97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