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가축시장 전자경매 유튜브 생중계

홍대식 | 기사입력 2020/09/03 [17:53]

구미시, 선산가축시장 전자경매 유튜브 생중계

홍대식 | 입력 : 2020/09/03 [17:53]
  • 비대면 전자경매로 코로나19 선제적 예방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효적 실천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구미시(구미시장 장세용)에서는 9월 3일(목)부터 코로나19 선제적 예방을 위해 구미칠곡축협(조합장 김영호)이 운영하는 선산가축시장 한우경매 실황을 유튜브로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이날 경매에는 송아지 172두가 출하됐고, 경매종사자와 경매참가자(소 구입자) 등 필수요원 80여명만 참여했다.

 

이와 같은 배경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이 지켜지는 가운데 출하농가나 일반 축산농가가 직접 경매시장에 가지 않고도 휴대폰으로 경매실황을 보여 주게 하기 위함이다.

 

출하농가는 휴대폰으로 낙찰가격 등 경매정보를 화면으로 보면서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또한 가축시장에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하여 출입차량 소독, 출입자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방명록 작성하고, 식당과 휴게실을 폐쇄하는 등 방역수칙이 지켜지는 가운데 이루어 졌다.

 

선산가축시장 경매는 첫째셋째 목요일은 송아지 경매일이고, 둘째넷째 목요일은 큰소 경매일이다. 경매시간은 오전 9시에 시작하여 2∼3시간 정도 소요된다.

 

선산가축시장 전자경매 실황은 유튜브에서 ‘구미칠곡축협’을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가축시장 폐쇄를 안하면서도 전자경매 진행 방식을 SNS(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 하여, 코로나19 예방 및 축산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미시,선산면,가축시장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국립생태원, 러시아 ‘표범의 땅 국립공원’과 생태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전
1/97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