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녹양야구장, 인조잔디 교체 및 배수시설 개선으로 새단장 추진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9/04 [14:16]

의정부시 녹양야구장, 인조잔디 교체 및 배수시설 개선으로 새단장 추진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9/04 [14:16]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스포츠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어2의 류현진, 김광현과 같은야구 꿈나무 육성마련의 발판을 만들기 위해 의정부시 녹양동 322번지에 위치한 녹양야구장의 새단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의정부시 녹양야구장/의정부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녹양야구장은 20127월에 마사토 구장으로 개관한 이후 2014년 인조잔디로 교체공사를 실시하여 야구 동호인들이 훈련 및 경기를 진행하면서 의정부시민들의 생활체육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인조잔디 교체 후 6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인조잔디 노후화로 시설문제를 야기하는 등 야구장 시설에 대한 시민들의 아쉬움이 제기 돼 왔다.

 

우선 야구장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배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수시설개선을 포함한 토목 및 부대공사를 실시하기 위해 의정부시에서는 20206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신청하여 경기도로 부터 8억 원을 지원 받았으며 실시설계 후 인조잔디 교체 및 배수시설 개선 등으로 녹양야구장을 단계적으로 보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녹양야구장은 의정부시 대표 야구장으로서 많은 야구 동호인들의 이용과 관심을 받아왔고, 이번 공사를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 및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국립생태원, 러시아 ‘표범의 땅 국립공원’과 생태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전
1/97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