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소음실태 파악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위해 환경소음측정망 운영중

김종상 | 기사입력 2020/10/07 [11:28]

의정부시, 소음실태 파악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위해 환경소음측정망 운영중

김종상 | 입력 : 2020/10/07 [11:28]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재택근무, 온라인 등교, 여행자제 등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거주지 주변에서 보내는 시민이 증가하면서 생활환경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 환경소음 측정 장면/의정부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우리 시의 지역별 소음실태를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정온한 생활환경 조성정책 등에 활용하고자 환경소음측정망을 운영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병원지역, 학교지역, 주거지역, 준공업 지역 등 용도별 4개 지역 20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매 지점마다 09, 12, 16, 20, 23, 익일 01시 주야 6, 120회에 걸쳐 이동식 소음기기로 측정을 실시하고 소음도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년 상반기, 하반기로 진행해 온 환경소음도 측정을 2019년 하반기부터는 분기별 측정으로 확대 운영하여 보다 촘촘한 생활소음 측정데이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최근 측정한 20203분기 환경소음도 결과는 전체소음도 평균 54dB(A)로 전분기 대비 1dB(A) 상승하였으나, 작년 같은 분기와 동일한 결과로 생활소음도의 환경변화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밖에 각 지점에 대한 분기별 자세한 측정결과는 국가소음정보시스템(www.noiseinf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시는 측정 결과는 환경부에 통보해 소음저감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며 생활소음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 모두가 쾌적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꾸준히 모니터링해 나갈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