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딜과 함께하는 녹색도시 푸른 의정부 만들기

김종상 | 기사입력 2020/10/12 [13:55]

뉴딜과 함께하는 녹색도시 푸른 의정부 만들기

김종상 | 입력 : 2020/10/12 [13:55]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20197월부터 시작된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와 연계되는 다양한 사업추진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 뉴딜과 함께하는 녹색도시 만들기/의정부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특히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진행 중인 ‘Refresh 의정부뉴딜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가로수 DB구축과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 등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아름답고 깨끗한 녹색 희망도시 푸른 의정부 만들기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로수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가깝게 접할 수 있는 녹지공간으로 도심의 쾌적한 가로경관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최근 여름철 폭염 도시열섬 현상 등의 이상기후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가로수의 중요성은 점점 부각되고 있다.

 

이에 의정부시는 가로수의 효과적인 관리로 녹지의 가치를 높이고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해 가로수 DB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마련하고, 특색 있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창출할 계획이다.

 

시는 걷고 싶은 명품 나무숲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가로수 테마전정을 실시하여 도심 속 명품거리를 만들어갈 계획이며, 지난 7월 초부터 주요 도로변(호국로, 평화로, 경의로) 은행나무와 버즘나무 일부에 시범적으로 테마전정을 시행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 뉴딜, 녹색도시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