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고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 기공식 개최

홍대식 | 기사입력 2020/10/15 [18:10]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고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 기공식 개최

홍대식 | 입력 : 2020/10/15 [18:10]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성주군 가천초등학교는 10월 15일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 건립공사 현장에서 성주군수, 도의원 및 기관단체장,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기공식을 했다.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은 가천초 학생들과 마을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7천5백만원의 대응투자사업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5억7천2백만을 투자해 가천초등학교 내에 건축면적 259㎡, 지상 3실 규모로 조성되며, 2021년 1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가천초 마을도서관 건립공사는 읍과 떨어져 있어 문화․ 복지 시설이 취약한 서부지역에서 학생과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어주고자 추진하게 됐으며, 방과후, 주말에 개방되어 가천지주민의 독서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성주군수 이병환((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이사장)은 ‶자연과 함께하며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고,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이 길러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억만금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군, 교육청, 학교가 힘을 합쳐 아이키우기 좋은 성주와 명품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주군,가천초등학교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독도의 날 선포 기념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