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위해 지역 내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성능검사

김종상 | 기사입력 2020/10/19 [10:33]

파주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위해 지역 내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성능검사

김종상 | 입력 : 2020/10/19 [10:33]

[인디코커스/김종상] 파주시는 미세먼지와 악취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내 대기배출시설 사업장의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성능검사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성능검사 /파주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이번 성능검사는 녹색환경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현장에서 과학적 측정장비를 통해 검사가 진행된다. 후드, 덕트, 송풍기 등의 성능을 확인할 예정이며 성능이 미흡한 방지시설에 대해서는 개선토록 권고하고 양호한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유지관리가 될 수 있도록 환경지원센터의 환경컨설팅을 통해 사후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시설 개선이 필요한 사업장은 대기 4~5종 중·소기업에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교체·개선 시, 설치비의 90%를 지원하는 소규모 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설치지원 사업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환경산업체 환경전문가의 정기적인 환경관리를 받도록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다.

 

조윤옥 파주시 환경보전과장은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의 성능검사와 환경시설개선 지원사업을 병행해 오염물질을 줄이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