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읍 “쓰레기는 버리고 희망을 쌓아요!”

사례관리 대상자 주거환경개선 실시

지영재 | 기사입력 2020/10/19 [17:41]

군위읍 “쓰레기는 버리고 희망을 쌓아요!”

사례관리 대상자 주거환경개선 실시

지영재 | 입력 : 2020/10/19 [17:41]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군위읍 맞춤형 복지담당에서는 권역형 전담팀으로 군위읍, 소보면, 효령면의 사례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16일 소보면 사례관리대상 가구에 주거환경 정리를 했다.

 

대상자가 거주하는 집의 방과 마당은 출입이 어려울 정도로 폐지와 각종 물건들이 가득 쌓여 있고 쥐와 벌레들이 서식하여 대상자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환경이었다. 이에 군위읍에서는 여러 기관들과 협력하여 방역실시 및 집안의 생활폐기물을 정리하고 깨끗하게 청소했다. 군위지역자활센터에서 방역과 폐기물 정리 및 청소를 했고 소보면사무소와 군위군 환경관리센터는 약 4.5톤의 폐기물 수거 및 무료처리를 도왔다.

 

또한, 현재 대상자가 최근 건강 악화임을 반영해 경북공동모금회, 안동의료원과 연계하여 긴급의료비를 지원하였다.

 

윤훈섭 군위읍장은 “여러 기관이 협력하여 대상자의 집을 정리할 수 있게 도움을 주어 보람을 느끼며 가족 같은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 지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