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ASF 근절 야생멧돼지 피해방지단 교육 실시

총기안전사고 예방 및 표준행동지침 교육

하동오 | 기사입력 2020/10/21 [10:06]

파주시, ASF 근절 야생멧돼지 피해방지단 교육 실시

총기안전사고 예방 및 표준행동지침 교육

하동오 | 입력 : 2020/10/21 [10:06]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지난 20일 야생멧돼지 피해방지단 36명을 대상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대응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 ASF 근절 야생멧돼지 피해방지단 교육 장면/파주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파주시에서는 민통선 지역 내 야생멧돼지에서 ASF가 발생한 이후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야생멧돼지 피해방지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518일 이후에는 ASF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

 

이번 교육은 피해방지단 운영에 따른 야생멧돼지 포획 및 사체처리 방안 등 ASF 표준행동지침과 최근 타지역에서 발생한 총기 오발사고 소개 및 총기사용 안전수칙 등 총기안전 사고예방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야외에서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진행됐다.

 

조윤옥 파주시 환경보전과장은 그동안 야생멧돼지 포획에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피해방지단에 감사드린다라며 “ASF가 완전히 종식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안전사고 없이 효율적인 포획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야생멧돼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의정부시, 희망의 성탄트리 점등식 개최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