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김치, 미국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봉화청량산김치’코로나19 시대 수출 효자

지상재 | 기사입력 2020/10/28 [17:49]

봉화 김치, 미국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봉화청량산김치’코로나19 시대 수출 효자

지상재 | 입력 : 2020/10/28 [17:49]

 [환경안전포커스/지상재]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봉화 청량산김치가 현재까지(10.27. 기준) 150톤의 수출 실적을 냈다고 밝혔다.

 

 봉화청량산김치 농업회사법인(대표 이상우)은 2015년 소규모로 시작해 2019년 2월 봉화유곡농공단지로 확장 이전하여 1일 10톤의 김치생산시설을 갖추었으며,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 활동으로 미국 LA KTN사와 수출계약 체결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국내최초로 한방재료를 이용한 ‘한방 김치’를 개발해 지난해 9월, 처음으로 미국 수출 길에 올라 지난해 총 100톤을 수출했으며, 기존 대기업과 장기간 수출한 타 업체와의 경쟁 속에서 경쟁력을 갖춰나가 올해는 작년대비 50% 증가한 150톤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이상우 대표는 “우리군 특산물인 한방재료를 이용한 차별화된 ‘봉화 한방김치’를 미국시장 전역에 공급 확대해나가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엄태항 군수는 “봉화 농산물과 한방재료를 활용한 한방김치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매우 뜻깊은 일이며 고춧가루를 포함한 기존의 사과, 단호박 등 농식품 수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수출 지원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김치 수출에 봉화산 고춧가루를 함께 보내 미국 현지 시장반응을 살피고, 새로운 수출 품목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 지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봉화군,김치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의정부시, 희망의 성탄트리 점등식 개최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