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 가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11월 1일부터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시작

하동오 | 기사입력 2020/11/05 [13:31]

고양시,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 가을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11월 1일부터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시작

하동오 | 입력 : 2020/11/05 [13:31]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고양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12.15.)이 시작하는 지난 1일 푸른도시사업소 녹지과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비상체제에 돌입, 가을철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 고양시, 산불진화훈련/고양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시는 가을철 기상여건에 따른 산불경보를 4단계로 구분해 단계별 조치 기준에 따라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또한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국유림관리소 등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효율적인 진화활동으로 산림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산불 전문 진화대 및 산불 감시원 54명을 산불 취약지역에 배치하고 생활권 주변에 설치된 산불 감시카메라 10(조망형 4, 밀착형 6)를 가동해 산불 예방에 나선다. 임차한 산불 진화헬기를 적극 활용, 수시 계도비행 및 신속한 대응으로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효율적인 산불 초동 진화 및 뒷불 감시 강화를 통해 산불로 인한 인명 및 산림자원의 피해를 줄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산불발생에 대비해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신속한 초동 진화체계 구축으로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지역 주민들께서도 영농폐기물 소각, 등산활동 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산불 예방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제8회 의정부시 사진공모전 '밝아오는 의정부의 아침' 최우수상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