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김종상 | 기사입력 2020/11/11 [11:45]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김종상 | 입력 : 2020/11/11 [11:45]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 및 사회적 통합을 구현하고자 실시한 ‘2020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3차 지원사업에 응모해 보조금을 지원받아 실시한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봉사자인 풍산동통장협의회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행사에는 풍산동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풍산동행정복지센터 직능단체 회원 및 공무원 등 약70명이 참여해 사랑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마음을 더하다. 사랑을 나누다”김치담그기 봉사활동 모습/고양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풍산동통장협의회의는 2차례에 걸친 사전회의부터 김장나눔 본행사까지 체계적인 협업을 통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1차 사전회의에서는 재료구입 및 봉사자 모집계획 논의, 봉사진행 업무분장을 진행하고 2차 회의에서는 배춧속 준비, 대상자 및 배분계획 수립, 행사장 준비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원활한 행사를 위해 풍동 애니골에 위치한 제주도야지 학골점에서 장소를 제공해 줬으며 임가네 및 가나안덕에서는 자원봉사 참여자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고자 갈비탕 등을 지원해 줌으로써 온정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 ··지역사회 등이 함께하는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나누게 됐다.

 

한한종 통장협의회장은 장기간의 코로나19 여파로 기부 및 자원봉사 활동 등이 많이 줄고 있는 현실에서 소외된 계층을 돌보는 좋은 기회가 마련돼 기쁘며 더불어 풍산동 지역공동체의 단합된 힘을 본 것 같아 마음이 따뜻해지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미정 풍산동장은 직능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도 십시일반 봉사에 참여 하여 마음은 더하고 사랑을 나누는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 행사가 된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풍산동통장협의회 관련기사목록
포토박스
메인사진
의정부시, 희망의 성탄트리 점등식 개최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