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즐기면서 지켜온 우리문화, 세계 속으로 비상하다”

2020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 온라인 행사 개최

지영재 | 기사입력 2020/11/13 [17:52]

문화재청, “즐기면서 지켜온 우리문화, 세계 속으로 비상하다”

2020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 온라인 행사 개최

지영재 | 입력 : 2020/11/13 [17:52]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이 주최하고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회장김호태)가 주관하는 ‘2020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가 오는 14일(토) 오 2시 안동 탈춤공연장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하였다

 

 

▲ 2020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 유투브 영상 캡쳐  © 환경안전포커스

 

‘문화재지킴이 운동’은 2005년 국민이 직접 문화재를 꾸고 지키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운동이다. 현재 전국 약 8만 5,000여 명의자원봉사자들이 문화재지킴이(개인‧가족‧단체‧기업‧청소년‧청년 등)로 위촉되어문화재 주변 정화활동, 문화재 감시 등 상시점검과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문화재지킴이들의 소속감 형성과 자긍심을 고취함은 물론 상호 정보교환 및 활동 공로를 격려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특히 올해 행사는 코로나19의 지속적 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 등에따라 부득이하게 관계자 중심의 최소 참여인원으로 진행하며, 행사에 참가하지 못한 문화재지킴이 등을 위하여 행사전반을 온라인(유튜브 영상)으로 실시간 송출했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 문화재지킴이 활동소개와 대담, ▲ 문화재지킴이 공로 시상, ▲ 축하공연(전통무용, 퓨전국악 공연 등) 등을 했는데 유투브(한국문화재지킴이연합회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Z33AK-R6NH9vRff5CPfbyw)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문화재지킴이 운동을 지역 사회에 더욱 널리 알리고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자발적으로 가꾸는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청, 안동시, 문화재지킴이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