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비대면으로 ‘2020년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 개최

개막식, 학술회, 환경교육 경진대회 등 다양한 환경교육 행사 마련

김은해 | 기사입력 2020/11/17 [12:43]

환경부,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비대면으로 ‘2020년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 개최

개막식, 학술회, 환경교육 경진대회 등 다양한 환경교육 행사 마련

김은해 | 입력 : 2020/11/17 [12:43]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환경부는 1118일부터 3일간 얼쑤, 환경교육국민과 함께 녹색사회로 가는 길을 주제로 ’2020년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

 

▲ 환경교육한마당 포스터  © 환경안전포커스

 

이 행사는 전국의 민관 환경교육 관계자들이 환경교육 정책방향을 논의하고 지역의 우수환경교육 사례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규모의환경교육 교류의 장이다.

 

1118일에열리는 행사 개막식사회 각계에서환경교육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환경교육도시 관련 영상 및 공연을 선보인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 참여 인원은 최소화했으며, 관련 영상 및 공연장면은 한마당플랫폼*(www.eef.or.kr)에서 볼 수 있다.

 

개막식 외에도 대담회, 아시아 환경교육 포럼, 환경교육 학술회, 환경교육 경진대회 등 다양한 환경교육 행사가 열린다.

 

1118일에 열리는 대담회는 ‘2018 환경교육 김해선언이후 환경교육의 성과와 코로나19 이후 시대의 환경교육 기조 변화 등을 주제로진행된다.

 

이어서 열리는 아시아 환경교육 포럼은 대한민국, 일본,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트남의 환경교육 전문가들이 코로나19시대 이후환경교육 현황과추진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1119일에는국가환경교육 정책 및 제도,환경교육 분야별 사례 등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환경교육 학술회가 열린다.

 

같은 날 진행되는 환경교육 경진대회는 예선을 통과한10개 팀의우수사례를 사전 영상으로 제작하여 발표하고, 심사결과에따라 환경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환경교육을 주제로 한 노래 영상, 어린이동아리 실천사례 발표회, 청소년 환경동아리 어울림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김영훈 환경부 자연환경정책실장은 올해 10, 환경부는 부산광역시와충청남도, 수원시, 성남시를 환경교육도시로 지정하여 지역환경교육의활성화 기반을 마련했다라면서,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의 환경교육 기반을 마련하고 우수 환경교육 사례를 발굴하여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제8회 의정부시 사진공모전 '밝아오는 의정부의 아침' 최우수상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