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항 명칭변경 건의로 활성화 시동

포항공항 명칭변경 국토부 건의서 서명식 개최

전길택 | 기사입력 2020/12/23 [18:59]

포항공항 명칭변경 건의로 활성화 시동

포항공항 명칭변경 국토부 건의서 서명식 개최

전길택 | 입력 : 2020/12/23 [18:59]

[환경안전포커스/전길택] 포항시와 경주시는 23일 포스코국제관에서 포항공항 명칭변경 건의서 서명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전달할 공항명칭변경 건의서에 서명하고, 공항 활성화를 위해 양 도시 간 긴밀히 협업하기로 했다.

 

이번 공항명칭변경 건의는 201912월 국토교통부가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인지도 높은 문화유산·관광자원 등과 연계해 필요 시 지방공항 명칭을 변경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공항명칭변경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실시되었으며, 해외에는 사례가 다양하지만 국내에는 사례가 없어 포항공항이 포항경주공항으로 변경되면 국내 1호가 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공항이 경북의 주요 교통인프라임에도 접근성과 명칭의 지역성으로 인해 이용률이 낮았던 것이 사실이다. 앞으로는 지역공항을 포항뿐만 아니라 경주를 찾는 수도권 및 제주관광객, 나아가 해외관광객의 교통편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통시설로 발전시켜 환동해 거점공항으로 육성해 나가도록 하겠다.”이번 포항경주 공항명칭 변경이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에서 지역 212(포항 109, 경주 103)에게 실시한 공항명칭변경 설문조사에 따르면, 포항경주공항 42%, 신라공항 26%, 경주포항공항 21% 등으로 포항경주공항이 가장 높게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경주시,포항공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세월따라 녹슬고 있는 세월호-목포신항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