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역~경북전문대 구도심 활성화 ‘도시재생사업’ 공모 선정

휴천2동과 3동을 연결하는 ‘영주역 선상보도육교’ 설치 된다

김영문 | 기사입력 2020/12/23 [12:12]

영주역~경북전문대 구도심 활성화 ‘도시재생사업’ 공모 선정

휴천2동과 3동을 연결하는 ‘영주역 선상보도육교’ 설치 된다

김영문 | 입력 : 2020/12/23 [12:12]

 40년간 단절되어 있던 휴천2동과 3 연결하는 영주역 선상보도육교 설치 된다는 희소식이다.

 

  박형수 의원(국민의힘영주영양봉화울진)은 23(), “‘영주역 선상보도육교’ 설치를 위한 중앙선 도담~영천간 총사업비 증액 변경안이 기획재정부에서 최종 승인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재부에서 승인된 총사업비 변경안은 영주역 선상보도육교 설치를 위해 85억원을 증액하고이 중에 국비 예산 약 77원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영주역 여객통로(선상보도육교)는 폭 3m, 길이 190m이며시민들과 역사이용객들의 편의성 고려해 승강설비(엘리베이터)도 한다는 계획이다.

 

  동 사업이 완료되면 휴천동과 하망동영주동과 이산면 일대 약 1만 7,000세대 주민들의 왕래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영주역을 이용하는 시민들 한층 편리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확보하게 된다.

 

 지난 8월 영주시 철도 현안 사업 정책간담회’, 11월 국회 예결위 질의 등을 통해 국토부와 철도시설공단기획재정부를 상대로 수 개월간 집중적인 논의와 설득을 해온 박형수 의원은 영주시민들의 숙원사업인 영주역 선상보도육교 설치 문제를 해결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보다 이틀 앞선 지난 21도시재생특별위원회’(국무총리실+국토부공모에서 영주시가 공을 들여왔던 영주시 도시재생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는 낭보도 날아들었다.

 

 이번에 선정된 도시재생사업은 영주역에서 경북전문대학까지 구도심 중심가를 지역특화산업과 문화관광산업 거점화하고 각 도심 간 연계를 통해 영주시가지 전체를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사업기간은 내년부터 2025년까지며총사업비 635억원으로 국비 150여억 원(공기업 14억 포함)이 지원된다.

 

 도시재사업 선정을 위해 경북도와 국토부를 상태로 역할을 해온 박형수 의원 영주시의 당초 계획대로 고용창출과 생산유발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