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통합방위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 코로나19 총력 대응, 국가방위요소 효율적 운용 높이 평가 -

양귀출 | 기사입력 2021/01/03 [13:23]

경북도, 통합방위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 코로나19 총력 대응, 국가방위요소 효율적 운용 높이 평가 -

양귀출 | 입력 : 2021/01/03 [13:23]

- 도청이전 후 추진한 전·평시 충무시설 구축 좋은평가 -

 

  © 경북도 제공

 

[환경안전포커스/양귀출] 경상북도는 4일 합동참모본부(이하합참”) 주관 `2020년 통합방위 유공 우수기관 평가에서 영예의 대통령 기관표창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통합방위 유공 우수기관 평가는 합참에서 매년 지자체, 군부대, 국가중요시설 등을 대상으로 현장위주 점검을 통해 우수기관을 선발하여 다음해 2월 대통령주재 중앙통합방위회의시 표창을 친수한다. 경북도는 작년 11월 합참으로부터 계획분야 및 현장실사 수검을 받았다.

 

이번 표창으로 경상북도의 평시와 위기시 통합방위태세 구축이 시설은 물론 시스템 면에서도 전국에서 제일 우수 하다는 것이 증명됐다.

 

주요 우수분야로는 첫째, 위기상황이 왔을 때 즉각 사용 가능토록 완벽한 전산과 통신 시스템을 충무시설에 구축하여 도지사의 지휘통제 여건을 보장했다.

 

둘째, 지역 내 코로나19 총력 대응시 경북도의 유관기관과의 소통체계가 원활히 구축되어 국가방위요소가 효율적으로 운용되었다.

 

셋째, 전국 최고의 시설과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연도별로 살펴보면 기본시스템 설계 및 구축(16), 역사관 설치(17), 국가중요시설 및 원전시설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18), 지자체 최초 국가지도통신망 전력화 시범 사업(19), 다자간 영상접속장치 설치로 BH-중앙정부--시군 의사결정지원 시스템 구축(20), 실시간 현장정보 수집 가능토록 관제시스템 드론 도입(20) 등 변해가는 내·외부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철우 도지사는위기상황 발생 시 헌신적으로 지원해준 육군 제2작전사령부, 육군 제 50보병사단, 경북경찰청 등 통합방위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2020년 한 해 코로나19 대응에 민···경이 일심동체가 되어 위기를 잘 극복하였다며, 신축년(辛丑年)에도 사중구생(死中求生)의 마음으로 경북도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 한 번 더 도약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자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