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학대피해아동 등 요보호아동 신속조치 위한 소위원회 가동

제1회 아동복지심의위원회 소위원회 개최

전길택 | 기사입력 2021/01/07 [19:53]

포항시, 학대피해아동 등 요보호아동 신속조치 위한 소위원회 가동

제1회 아동복지심의위원회 소위원회 개최

전길택 | 입력 : 2021/01/07 [19:53]

[환경안전포커스/전길택] 포항시는 지난 7일 포항시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2021년 제1회 포항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소위원회를 개최하였다.

 

본 소위원회는 학대피해아동 등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의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과 학대여부를 신속하게 판단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의사, 변호사, 경찰, 상담전문가, 아동전문가 등 7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소위원회 운영을 위한 세부사항 논의와 함께 보호종료 아동에 대한 적합성 여부를 심의하였다.

 

도성현 포항시 복지국장은 지난해 참혹한 아동학대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여 시민들의 관심과 염려가 큰 가운데, 아동복지심의위원회 소위원회를 적극 가동하여 불의의 아동학대사건 발생 시 즉각적이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아동학대조사업무 공공화 개편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79일 아동보호팀을 신설하여 관련 조례 제정, 유관기관과의 협업 네트워크 구축,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전국최초 지정 등 학대업무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정기인사 시 아동학대전담공무원 확대 배치, 전용신고전화 개설, 아동학대조사 전용출동차량 배치, 상담조사실 설치 등 인프라를 확충하여 물샐 틈 없는 36524시간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세월따라 녹슬고 있는 세월호-목포신항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