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손잡다!

김영문 | 기사입력 2021/01/15 [14:02]

영주시↔(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손잡다!

김영문 | 입력 : 2021/01/15 [14:02]

 [환경안전포커스/김영문]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원장 조은기)과 손잡고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 활성화에 나선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날 계약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영주시와 (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은 영주시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영주장날’의 운영, 홍보·마케팅, 프로모션 등의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위탁해 쇼핑몰 운영의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프로모션 추진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고 있는 온라인 유통시장 상황에 대표적인 지역 쇼핑몰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9년에 출범한 (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은 경북의 농식품 관련 유통사업, 정책지원, 농업인 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농식품유통산업 전문기관으로서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 운영을 통해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의 운영 노하우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시는 (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영주장날 쇼핑몰의 우체국쇼핑, 다음카카오, 네이버쇼핑 등 제휴몰 입점을 통한 프로모션 기획과 라이브커머스 등 판매경로 확대에 힘쓰며 각종 홍보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2021년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 활성화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농특산물 유통시장의 급속한 변화에 따른 비대면 유통구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영주장날 쇼핑몰을 통한 우리 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영주시 농특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시대에 걸맞는 홍보 및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주장날 온라인 쇼핑몰(https://www.yjmarket.com)은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사과, 인삼, 한우 등 영주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몰로서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60개 농가 및 업체의 300여개의 품목의 제품을 판매중이며, 지난해는 연매출 약 4억원을 달성해 온라인 유통시장 확대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 한 바 있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