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 내 무인 정신건강검진기 설치 운영

- 누구나 간단한 방법으로 정신건강검진 서비스 이용 가능

김영문 | 기사입력 2021/02/05 [17:41]

경북도서관 내 무인 정신건강검진기 설치 운영

- 누구나 간단한 방법으로 정신건강검진 서비스 이용 가능

김영문 | 입력 : 2021/02/05 [17:41]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생명사랑 문화조성’을 위해 경북도서관 1층 열람실 앞에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를 설치하고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 도모에 나섰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 블루로 인해 정서적 안정이 필요한 주민들 심리지원이 절실해지자 비대면 정신건강검진 서비스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정신건강검진기는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간단한 인적사항 입력 후 정신건강․우울/불안․중독․정신증․아동 중 1가지를 선택해 검진을 하면 우울․스트레스 등 군민 누구나 무료로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 결과 고위험 군이거나 본인이 상담을 원할 경우 개인정보처리에 동의하면 예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돼 심층 검사와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무인 정신건강검진기를 통해 많은 군민들이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받아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고 고위험 군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울감 등 정서적 불안을 겪고 있으신 분들은 정신건강복지센터(☎650-8035~8039)를 방문해 상담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KT Seezn 오리지널 영화 ‘더블패티’ 17일 극장 개봉 앞두고 언론배급 시사회 개최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