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설 연휴 낚시어선 합동 특별안전점검

낚시어선 안전사항 준수 여부 지도·점검, 코로나 감염·안전사고 예방 만전

전길택 | 기사입력 2021/02/09 [19:54]

경주시, 설 연휴 낚시어선 합동 특별안전점검

낚시어선 안전사항 준수 여부 지도·점검, 코로나 감염·안전사고 예방 만전

전길택 | 입력 : 2021/02/09 [19:54]

[환경안전포커스/전길택] 경주시는 설 연휴를 앞두고 낚시객의 증가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낚시어선에 대한 합동 특별안전점검 및 방역점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역 내 신고된 낚시어선 중 다중이용시설로 분류되는 최대승선인원 13인 이상의 어선에 대해 설 연휴기간 전인 10일까지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는 경주시를 비롯해 동해어업관리단, 포항해양경찰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포항어선안전조업국 등 5개 기관이 참가하며, 각 기관의 소관 분야에 맞춰 낚시어선의 안전사항 준수 여부 등에 대해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낚시어선에 대한 주요 점검사항은 구명소화설비인 구명조끼, 구명뗏목, 소화기, 비상 구급약품의 구비여부 및 상태 항해통신장비 작동상태 출항 전 비상대응요령 및 안내문 게시 여부 코로나19 예방수칙(손소독제 비치, 낚시객 간격 2m 유지, 선실창문 상시 개방 및 환기 등) 이행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바로 시정 조치를 하고, 구명·소화설비 미비치, 승선정원 초과, 음주운항 등 중대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와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연휴기간 경주를 찾는 모든 분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