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희망복지지원단, 행복 나눔, 두 발이 되어주다

설 연휴 따뜻한 사랑나누기 행보

홍대식 | 기사입력 2021/02/16 [11:09]

성주군 희망복지지원단, 행복 나눔, 두 발이 되어주다

설 연휴 따뜻한 사랑나누기 행보

홍대식 | 입력 : 2021/02/16 [11:09]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성주군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따뜻한 온정이 필요한 설 명절, 응급환자 이송업체인 ㈜네오메틱 박재영 대표와 연계하여 급성 말기 신부전증으로 혈액투석을 받아야 하나 얼마 전 당뇨합병증으로 다리를 절단하여 이동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의 두 발이 되어주었다.

 

박○○씨는 한 달 전 당뇨합병증으로 좌측 다리를 절단 후 병원비 부담으로 인해 설 연휴 전날 급하게 퇴원하여 집에서 요양 중이었고 급성 말기 신부전증으로 인해 혈액투석을 받아야 하나 병원으로의 이동이 어려워 성주군 희망복지지원단으로 도움을 요청해 왔다.

 

대상자는 성주에 산지 6년 이상 되었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주소 이전을 하지 못하였고 이렇다 할 복지혜택도 받지 못한 상황으로 이 날 담당공무원 및 통합사례관리사가 즉시 가정에 방문하여 기본적인 상담을 진행한 후 ㈜네오메틱 박재영 대표의 이동 매트 특수차량을 지원 받아 혈액투석 치료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도왔다.

 

날 긴급하게 전입신고를 하고 혈액투석 및 재활이 가능한 병원 입원을유하였으나 심리적으로 많이 지친 대상자는 자포자기 심정으로 입원을 거부하였고 장시간의 상담을 통해 긴급지원 및 맞춤형 급여 연계 등을 안내 후 다음 주 최종 입원을 결정하기로 했다.

 

㈜네오메틱 박재영 대표는 설 연휴동안 2회에 걸쳐 투석을 위한 차량 이동 지원에 도움을 주었으며, 그의 도움으로 인해 대상자는 “다시 살 의지가 생겼다.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2021. 2.15. 입원치료를 시작했다.

 

희망복지지원단과 함께 재능 및 현금·물품 등의 후원으로 희망을 나누기를 원하거나, 갑작스러운 위기로 어려움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가구있다면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으로 연락(☎ 930-6241 ~7)하면 된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