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휴양, 공동체가 함께 하는 감성마을 저동

저동마을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운영위원회 구성

지상재 | 기사입력 2021/02/23 [14:23]

건강과 휴양, 공동체가 함께 하는 감성마을 저동

저동마을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운영위원회 구성

지상재 | 입력 : 2021/02/23 [14:23]

 울릉군 도동3리와 저동1, 2리가 함께 머리를 맞대어 지역을 대표하는 공동 거점공간 만들고, 여가·휴양공간을 새롭게 조성하고자 2014년부터 시작한 저동마을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이 2020년 준공되어 새해 본격적인 운영관리에 들어간다.

 

 저동마을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은 해양수산부 소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이번 사업을 통하여 도동3리와 저동1·2리 등 3개 마을회관의 노후시설을 보수 보강하고, 마을을 대표하는 공동 거점공간으로 다목적센터를 건축, 도동 임대주택 뒤편 옛길 산책로에 데크로드 조성 및 마을 안내판을 설치하였으며, 본 사업의 주요 시설물의 운영관리에 효율성을 높이는 현실성 있는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주민 교육과 주민참여형 홍보·마케팅 사업을 시행하는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총 425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자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으로 건축된 다목적센터는 사무용 정보기기를 갖춘 사무실, 업소용 장비를 갖춘 주방 등으로 구성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각종 민원 편의 제공은 물론이고 휴식과 함께 지역 활성화 체험 프로그램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울릉군은 2. 23()에 회의를 개최하여 시설물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한 운영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며, 운영위원회는 마을주민과 담당 공무원, 시공회사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본 사업으로 조성된 시설을 기반으로 하여 1960년대부터 어업전진기지로 발전을 거듭해온 저동마을이 주민들의 성숙한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주민과 관광객이 다시오고 싶은 동해바다의 찬란한 섬 울릉도의 미래형 자립거점 마을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밝혔다.

  © 지상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KT Seezn 오리지널 영화 ‘더블패티’ 17일 극장 개봉 앞두고 언론배급 시사회 개최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