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감시원 운영

김종상 | 기사입력 2021/03/04 [13:36]

의정부시,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감시원 운영

김종상 | 입력 : 2021/03/04 [13:36]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관내 무단투기 근절과 올바른 분리배출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32일부터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감시원을 운영한다.

 

▲ 자원순환의정부시,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감시원 운영  © 환경안전포커스

 

▲ 의정부시,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감시원 운영  © 환경안전포커스

 

▲ 의정부시,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감시원 운영  © 환경안전포커스



무단투기 감시원 사업은 무단투기·불법소각 등 폐기물 불법처리 행위에 대한 감시를 통해 시민 의식 개선과 공공일자리 창출을 주요 목표로 한다.

 

올해 무단투기 감시원은 총 6명으로 권역동 허가안전과에서 폐기물 관련 담당공무원과 함께 지도·점검 업무 보조, 무단투기 폐기물 파봉 작업, 민원다발지역 감시 및 계도 업무를 수행한다.

 

2020년 무단투기 단속실적은 391건으로 2019년에 비해 15%의 증가세를 보였고, 과태료 부과액 역시 4,400만 원으로 전년대비 1,000만 원가량 증가해 폐기물 불법처리 단속 분야에서 많은 효과를 거뒀다.

 

박현창 자원순환과장은 무단투기·불법소각은 시민 생활과 가장 맞닿아 있는 생활불편 민원인만큼 감시 인력 확충을 통해 단속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이다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 쓰레기무단투기감시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