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바둑전용경기장 건립사업 행안부 투자심사 통과

김종상 | 기사입력 2021/03/09 [14:51]

의정부시, 바둑전용경기장 건립사업 행안부 투자심사 통과

김종상 | 입력 : 2021/03/09 [14:51]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시 호원동에 건립 예정인 바둑전용경기장 건립사업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38일 밝혔다.

 

▲ 바둑메카 의정부팀 2020-2021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장면  © 환경안전포커스



바둑전용경기장 건립사업은 20209월 경기도-의정부시-()한국기원이 상호 협약을 맺은 사업으로, ()한국기원 및 산하기관의 의정부시 이전과 더불어 국내 바둑프로리그 상시운영, 대규모 아마추어 바둑경기대회 및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바둑전용경기장 건설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 396억 원이 투입되는 바둑전용경기장은 건축 연면적 1만 제곱미터 규모로 ()한국기원 사무국과 바둑역사전시관, 오픈대국장, 온라인대국장 등 각종 대국시설 및 방송시설, 바둑국가대표실 등 전문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이번 투자심사 통과를 바탕으로 관련 행정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5월 중 건축설계공모를 시작으로 202312월까지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한국기원의 이전과 바둑전용경기장 건립으로 의정부시가 마인드 스포츠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고,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창출해 도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사업이 차질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만개한 벚꽃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