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자연재난 걱정 줄이세요!”

소상공인(상가‧공장)‧주택‧온실 가입 가능, 보험료(최대) 92% 정부지원

김영문 | 기사입력 2021/03/10 [15:18]

예천군,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자연재난 걱정 줄이세요!”

소상공인(상가‧공장)‧주택‧온실 가입 가능, 보험료(최대) 92% 정부지원

김영문 | 입력 : 2021/03/10 [15:18]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 피해를 최대한 보상 받을 수 있도록 정부가 권장하는 정책보험인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실제 주민이 입은 피해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정부 재난지원금 제도를 보완하기 위해 예기치 못한 풍수해(태풍, 홍수,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 피해 발생 시 보험금 수령으로 실질적인 복구비를 받을 수 있는 선진국형 재난관리 제도다.

 

  가입 대상은 주택(단독·공동주택, 세입자 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공장(소상공인)이며 보험 상품은 시설복구 기준액 대비 70%, 80%, 90%를 보상하는 3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보험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정부 지원율이 50%대에서 70%로 상향됐으며 군에서 온실을 제외한 주택, 상가‧공장은 약 22%를 추가 지원해 최대 92%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군민이 부담해야하는 보험료는 올해 전국 연간보험료 예시 기준에 따르면 일반 주택 소유자인 경우 1년에 1만6천 원 정도이며 50㎡ 주택을 90% 보상형으로 가입했을 때 전파 4,500만 원 반파 시 전파 보상금액의 50% 침수 400만 원 정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피해 보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학동 군수는 “최근 이상기온으로 태풍, 집중호우 등 각종 자연 재난이 빈발하고 있다.”며 “올해는 장마와 태풍이 오기 전에 풍수해보험에 미리 가입해 저렴한 비용으로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풍수해보험 가입은 5개 민영보험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손해보험를 통해 개별적으로 문의 및 가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예천군청 안전재난과(☎650-6918)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