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기념식수공원 ‘희망의 숲’ 운영

김은해 | 기사입력 2021/03/12 [12:09]

의정부시, 기념식수공원 ‘희망의 숲’ 운영

김은해 | 입력 : 2021/03/12 [12:09]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의정부시(시장 안병용)4월부터 시민이 직접 공원에 나무를 심고 가꾸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념식수공원 희망의 숲을 운영한다.

 

▲ 의정부시, 기념식수공원 ‘희망의 숲'  © 환경안전포커스

 

기념식수공원 희망의 숲은 관내 공원, 녹지 등의 유휴지를 식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정비해, 결혼, 취업, 승진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은 시민이 기념식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념식수를 희망하는 시민은 산림조합 및 관내 조경식재업체를 통해 수목을 직접 구매해, 시에서 정비한 직동근린공원(호원동 404번지) 15개소에 식재할 수 있다. 또한 기념식수 참여자에게는 자기만의 사연을 담은 수목표찰이 지원된다.

 

코로나시대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공원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시는 시민들에게 주거지 인근에서 내가 심고 가꾸는 나무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정서적 힐링과 코로나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의정부시는 321()까지 참여 신청을 받고 식목일(45)에 시민참여 기념식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념식수 희망자는 의정부시 홈페이지에서 나무의 종류, 크기, 가격, 식재장소 등을 확인 후 공원과(031-828-4053)로 신청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기념식수공원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만개한 벚꽃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