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클 것

전길택 | 기사입력 2021/03/25 [22:09]

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클 것

전길택 | 입력 : 2021/03/25 [22:09]

[환경안전포커스/전길택]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이달 29일부터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노후화된 방지시설 교체 비용을 지원하는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019년부터 환경부 국비 지원사업으로 실시해 온 이번 사업은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중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지시설 설치비 한도 내에서 실제 소요비용의 90%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올해 총사업비는 1,500백만원으로 20개소 정도의 사업장 방지시설을 개선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달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영천시청 환경보호과로 방문 신청 접수해 우선순

지원금액은 일반사업장의 경우 최대 45천만원, 조합 및 공동방지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최대 72천만원 한도 내에서 설치하는 방지시설의 종류와 용량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최기문 시장은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노후 방지시설을 교체하지 못했던 소규모사업장에서 이번 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만개한 벚꽃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