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민참여‘희망의 숲’ 조성

김종상 | 기사입력 2021/04/06 [12:59]

의정부시, 시민참여‘희망의 숲’ 조성

김종상 | 입력 : 2021/04/06 [12:59]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45일 직동근린공원 힐빙정원 내 기념식수장에서 시민 90여 명과 함께 희망의 숲조성을 위한 식수행사를 진행하고, 송산사지근린공원 및 각 동별 지정장소 14개소를 포함하여 총 16개소에서 500여 명의 시민과 함께 209주의 나무를 식재했다.

 

▲ 의정부시, 시민참여‘희망의 숲’조성  © 환경안전포커스

 

▲ 의정부시, 시민참여‘희망의 숲’조성  © 환경안전포커스

 

▲ 의정부시, 시민참여‘희망의 숲’조성, (우) 안병용 의정부 시장  © 환경안전포커스



올해 첫 운영을 시작한 희망의 숲조성 프로젝트는 특별한 날(결혼, 승진, 출생, 취업 등)을 기념하여 시민이 직접 가족과 함께 나무를 심고 가꾸기를 체험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나무의 생육 여건을 고려하여 나무별 간격을 2.5m이상 떨어뜨리고 구덩이파기-퇴비주기-나무넣기-흙채우기-물주기의 순서로 진행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공원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희망의 숲조성을 통해 단순히 공원의 경관을 감상하거나 산책하는 등의 간접체험에 머물지 않고 시민이 직접 공원을 만들고 관리에 참여하는 직접체험의 기반을 마련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자주 찾는 공원에 우리 가족 이름이 적힌 나무가 자란다니 참 신기하다. 딸아이와 함께 자주 보러 올 것 같다.”라고 밝혔다.

 

시는 이번 기념식수 행사 이후에도 희망의 숲조성을 위한 시민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식수 희망자 상담 및 접수를 상시 진행하고 오는 10월경 식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으며, 공원과(031-828-4053)로 신청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희망의숲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만개한 벚꽃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