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여름철 재난대비 배수문 관리자 교육 실시

김종상 | 기사입력 2021/06/14 [10:10]

파주시, 여름철 재난대비 배수문 관리자 교육 실시

김종상 | 입력 : 2021/06/14 [10:10]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파주시는 지난 11일 문산천에서 여름철 집중호우에 따른 재난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배수문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 파주시, 여름철 재난대비 배수문 관리자 교육 현장 사진  © 환경안전포커스

 

교육 대상자는 배수문 관리자 및 풍수해감시인, 하천지킴이 등으로 배수문 조작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시는 집중호우 시 수위 상승에 따른 역류를 방지해 침수피해를 예방하는 배수문의 작동 방법과 비상시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해마다 각 읍·면 배수문 관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강우 시 상시 순찰 강화 및 전원차단 등 비상 시 수동 개폐조작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 참가자들은 수문의 자동 및 수동개폐 방법을 현장 실습 통해 실무능력을 습득했다.

 

, 시는 집중호우에 대비해 올해 12월까지 국가하천 및 지방하천(배수영향구간)에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수문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병준 건설과장은 지난 4~5월 배수문에 대한 일제점검을 사전에 실시하고 정비도 완료했지만, 최근 국지성으로 폭우가 집중되는 등 기상이후로 인한 홍수피해가 잦은 실정이라며 철저한 사전대비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