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밀알센터, 김천의료원에서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

홍대식 | 기사입력 2021/06/16 [16:17]

성주군 밀알센터, 김천의료원에서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

홍대식 | 입력 : 2021/06/16 [16:17]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2021.6.15.(화) 김천의료원은 성주군 보건소와 협력하여 성주군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밀알센터에서 시설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행복병원”사업은 경상북도에서 주관하고 김천의료원에서 운영하는 의료복지사업으로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필요시 진료비 지원사업을 연계시키는 사업으로, 김천의료원은 이날 17여명의 의료진이 의료진단장비를 갖춘 이동진료차량을 이용하여 시설이용 장애인 30여명에 대해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과 X-ray촬영, 심전도 검사, 혈액검사 등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은 정신과 전문의 출신 정용구 원장이 직접 의료봉사에 참여하여 정신 장애인들로 구성된 성주군 밀알센터에 맞춤형 고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고, 6월말에는 성주군 예원의집에서 입소자들의 건강검진이 예정되어 있다고 의료원은 밝혔다.

 

성주군 관계자는 건강검진 현장을 방문하여 의료진을 격려하고 저소득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 많은 관심과 배려를 당부하였다.

 

  © 홍대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주군밀알센터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