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2021 예천단오장사씨름대회’성황리 종료

전국 생중계로 예천 홍보는 물론 지역 경기 활성화 UP!

김영문 | 기사입력 2021/06/16 [15:50]

예천군,‘2021 예천단오장사씨름대회’성황리 종료

전국 생중계로 예천 홍보는 물론 지역 경기 활성화 UP!

김영문 | 입력 : 2021/06/16 [15:50]

[환경안전포커스/김영문] 예천군(군수 김학동) 문화체육센터에서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개최된 ‘2021 예천단오장사씨름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전국에서 모인 29개팀 300여명 선수들이 6일간 모래판 위에서 뜨거운 경쟁을 벌인 결과 남자부, 태백장사 노범수(울주군청), 금강장사 이승호(수원시청), 한라장사 이효진(수원시청), 백두장사 김진(증평군청), 여자부 매화장사 이아란(안산시청), 국화장사 김다혜(안산시청), 무궁화장사 최희화(안산시청) 선수가 각각 단오장사에 등극했고 여자부 단체전은 거제시청 씨름단 승리로 돌아갔다.

 

체급별 우승자에게는 장사 인증서, 장사트로피, 경기력향상지원금 등이 주어졌고 백두장사에게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 예천군지부에서 후원한 예천명품한우를 부상으로 제공해 예천한우를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는데 일조했다.

 

특히 김학동 예천군수는 유튜브 채널인 ‘샅바TV’에 직접 출연해 예천군을 적극 홍보했으며 대회 연일 실내 관객석이 부족할 정도로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현장에서 경기를 지켜보며 응원과 함성으로 출전 선수에게 힘을 불어넣었다.

 

태백장사 예선전이 있었던 11일부터 젊은 관람객들이 경기장을 찾아 응원전을 펼치는 등 씨름 관람객들 연령대가 다양해져 최근 높아진 씨름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대회기간 중 김형동 국회의원과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현장을 방문해 선수들과 임원진, 대회관계자를 격려하고 장사로 등극한 선수에게 장사 인증서 등을 수여했다.

 

황경수 대한씨름협회장은 “코로나19 이후 무관중으로 대회를 진행했었는데 오랜만에 관중을 받아 반가운 마음이 드는 한편 걱정스런 마음도 있었지만 철저한 방역체계 속에서 잘 마무리했다.”며 “청정도시 예천에서 안전한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협조해준 예천 군민들과 예천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학동 군수는 “많은 분들이 대회장을 찾아 씨름경기를 즐겨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 기간 동안 400여명 선수와 임원진들이 관내 숙박시설과 식당을 이용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전국 생중계 방송으로 명품 한우와 청정 예천을 알리는 데 톡톡한 효과를 냈다.”고 말했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천군,예천단오장사씨름대회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현장출동]파주시, 이렇게 해도 되나요?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