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어린이급식센터 ‘21년도 식아일체(食我一體) 프로그램 추진

학부모 대상 유튜브 비대면 교육을 시작으로 첫 단추 꿰다

전길택 | 기사입력 2021/07/07 [22:13]

영천시어린이급식센터 ‘21년도 식아일체(食我一體) 프로그램 추진

학부모 대상 유튜브 비대면 교육을 시작으로 첫 단추 꿰다

전길택 | 입력 : 2021/07/07 [22:13]

[환경안전포커스//전길택] 코로나 시대가 길어지면서 개인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영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내가 먹은 음식이 내 몸이 된다를 주제로 한 식아일체 프로그램의 첫 단추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골고루 먹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식품구성 자전거를 이용한 곡류, 고기·생선·달걀·콩류, 채소류, 과일류, 우유 및 유제품에 해당하는 식품의 적절한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유튜브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학부모 대상 골고루 먹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본 이벤트에는 영천시 학부모 347명이 참가했으며 참여 학부모인 송OO 씨는 영상도 너무 고퀄리티로 잘 만드셔서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아기 반찬 매번 만드는데 참고해서 잘 만들어야겠네요라고 했다.

 

추후 영천시 센터에서는 인공지능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영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천시 어린이의 건강증진을 위해 어린이집뿐 아니라 가정 내에서의 식생활 교육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부모의 식생활 습관이 어린이 식생활 형성의 기초가 되는 만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식생활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영천시장 최기문은 앞으로 진행 될 식아일체 프로그램은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양·위생교육, 현장체험, 인공지능 AI테마학습 등이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천시어린이급식센터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