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친환경 유용미생물 편하게 받아가세요~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배달서비스 실시

지영재 | 기사입력 2021/07/09 [15:53]

안동시, 친환경 유용미생물 편하게 받아가세요~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배달서비스 실시

지영재 | 입력 : 2021/07/09 [15:53]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종숙)는 관내 미생물 활용 농가의 편의 제공을 위하여 원거리 지역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배달서비스를 7월 9일(금)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대상 지역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왕복 1시간 넘게 소요되는 서부지역 풍산읍, 풍천면, 서후면 3개 지역으로 매주 금요일 풍산읍농업인상담소에서 공급한다.

  농가에 배달·공급하는 미생물은 고초균, 광합성균, 유산균, 효모 등 4종 복합균과 원예시설 농가를 대상으로 공급하는 B.T균, 축산농가의 퇴비 부숙 및 악취 저감에 쓰이는 광합성균이다.

 현재 미생물을 활용하고 있는 서부지역 농가는 약 170호로 매주 평균 700L의 미생물을 공급받고 있다. 이는 매주 총 공급량의 약 40%가 되는 양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상대적으로 거리가 먼 서부지역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하여 배달서비스 시행계획을 마련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미생물 배달서비스를 통해 농가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주위의 많은 농가들이 미생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유용미생물 배달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농가는 매주 화요일까지 미생물배양실(☎840-5635)에 신청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