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북 민‧관 협력형 공공배달 앱 가맹점 모집

9월 중 ‘먹깨비’ 출시! 수수료 부담 줄이고 매출 증대는 쑥쑥!

김영문 | 기사입력 2021/07/22 [15:34]

예천군, 경북 민‧관 협력형 공공배달 앱 가맹점 모집

9월 중 ‘먹깨비’ 출시! 수수료 부담 줄이고 매출 증대는 쑥쑥!

김영문 | 입력 : 2021/07/22 [15:34]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경북 민‧관 협력형 공공배달 앱 ‘먹깨비’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 홍보에 나섰다.

 

오는 9월 출시를 앞둔 ‘먹깨비’는 예천군을 비롯한 11개 시·군이 범적으로 시행하며 가맹점은 입점비, 월 사용료, 광고료 없이 중개수수료 1.5%만 부담하면 된다.

 

기존 민간 배달앱은 각종 수수료 때문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부담이 있었으나 공공배달 앱 출시로 매출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먹깨비 배달 앱으로 주문할 경우 지역화폐인 모바일 예천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해 소비자 입장에서는 10% 할인 혜택을 받게 되는 셈이다.

 

가맹점 가입 방법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경북 배달앱’ 또는 ‘먹깨비’ 검색 후 홈페이지(https://www.mukkebi.com/)에 접속해 사업자등록증과 영업신고증을 첨부하거나 전화(☎1644-7817)로 입점 신청하면 된다.

 

  김학동 군수는 “관내 소상공인들이 민간 배달 앱의 높은 수수료 부담으로 가입을 꺼렸으나 이번민·관 협력형 공공배달 앱이 출시되면 그 부담이 다소 완화될 것”이라며 “가맹점 가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라고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현장출동]파주시, 이렇게 해도 되나요?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