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선비도서관, 4월의 선비「서애 류성룡」의 징비록 추천

류성룡을 통해 유비무환의 정신을 배우자

김영문 | 기사입력 2020/04/01 [12:48]

영주선비도서관, 4월의 선비「서애 류성룡」의 징비록 추천

류성룡을 통해 유비무환의 정신을 배우자

김영문 | 입력 : 2020/04/01 [12:48]

[환경안전포커스/김영문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관장 최교만)은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 4이달의 선비로 서애 류성룡을 선정하고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미래를 대비하고자 사서추천도서로 징비록을 추천했다.

 

이달의 선비는 선비의 고장인 영주의 지역특색을 살린 선비 인문학 사업의 일환으로, 매달 새로운 선비를 소개하고 전자책과 관련도서를 추천한다. 또한 선비에 관한 퀴즈를 운영하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에 관련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belib.kr/yj/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인 징비록은역사를 경계해 미래를 대비케 한다'류성룡이 직접 쓴 국보 제132호로 임진왜란, 정유재란을 몸소 체험한 서애 류성룡이 아픈 역사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후손들에게남긴 일종의 반성문으로 요즘 읽으면 좋은 책이다.

 

최교만영주선비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4월의 선비 류성룡을 통해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금이야말로 선비정신을 실천해야할 때라고 말했다.

 

  © 김영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환경디엔에이(eDNA)로 비무장지대 멸종위기 야생생물Ⅱ급 버들가지와 다묵장어 서식 확인
이전
1/82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