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북부권 생활체육의 중심 봉화국민체육센터 개관식 열려

이철우 도지사 개관식 참석... 도민 건강증진 위해 도내 체육시설 확충 노력

양귀출 | 기사입력 2020/11/23 [22:41]

경북 북부권 생활체육의 중심 봉화국민체육센터 개관식 열려

이철우 도지사 개관식 참석... 도민 건강증진 위해 도내 체육시설 확충 노력

양귀출 | 입력 : 2020/11/23 [22:41]

 

  © 경북도 제공

 

  © 경북도 제공

 

  © 경북도 제공



[환경안전포커스/양귀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3일 봉화읍 해저리 일원에 위치한 봉화복합스포츠단지에서 엄태항 봉화군수, 권영준 봉화군의회의장, 도의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봉화국민체육센터 개관식에 참석했다.

 

2016년 문체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봉화국민체육센터는 국비 33억 지방비 129억 등 총 162억원을 투입해, 2018년 첫 삽을 떠 연면적 4934지하1, 지상 2층 규모로 지난 5월에 준공됐다.

 

봉화국민체육센터는 볼링장 12레인을 비롯한 수영장 6레인, 실내체육관, 헬스장, 탁구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북부권지역의 체육시설기반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 봉화국민체육센터는 체육시설이 잘 갖춰지지 않은 북부권지역에서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커뮤니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32천여 봉화군민들이 염원한 체육센터 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활발한 이용으로 군민의 건강증진에 크게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경북도는 국민체육센터 공모에서 전국 57개소 중 7개소가 선정돼 경기도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예산을 확보했다, “앞으로도 도민들이 편리하게 체육시설을 이용 할 수 있도록 도내 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화국민체육센터는 볼링장, 헬스장, 탁구장 등 3개 종목에 한해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사전예약제로 시범 운영 중이며, 시범운영 후 체육시설과 운영시스템 등의 미비점을 개선보완해 다음달 1일부터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철우,봉화읍,봉화복합스포츠단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박스
메인사진
세월따라 녹슬고 있는 세월호-목포신항
이전
1/10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