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미세먼지 해결 위한 4대 과제 중점 추진

하동오 | 기사입력 2020/06/04 [14:20]

의정부시, 미세먼지 해결 위한 4대 과제 중점 추진

하동오 | 입력 : 2020/06/04 [14:20]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의정부시는 201923/이었던 초미세먼지 농도를 2022년까지 22% 줄인 18/을 목표로 올해 128억을 투입해 4개 분야 21개 사업을 추진한다.

 

중점 추진 전략으로는 4가지 분야로미, 세먼지로부터 시민 건강보호, 자동차 배출가스 관리, 생활주변 비산먼지 발생원 관리, 과학적 관리기반 구축 분야로 나누어 실시하며, 이와 별도로 법제화된 미세먼지 계절관리기간(12~3) 동안에는 특별대책을 추진하여 고농도 미세먼지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하였다.

 

▲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 활기체육공원  © 환경안전포커스

 

▲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 대기오염 측정망 공원 설치  © 환경안전포커스

 

의정부시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2월초까지 미세먼지 발생원 분석 및 중장기적 대응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과업 내용으로는 의정부시 분야별 미세먼지 배출원 리스크 작성 및 기여율 정밀분석, 4계절 미세먼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장래 배출량 전망, 미세먼지 특수시책 발굴 등이며, 용역 결과가 나오면 저감대책 우선순위를 반영한 미세먼지 저감 종합계획을 재수립해 우리시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 “미세먼지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추진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쾌적한 대기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 미세먼지, 종합대책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